반응형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28일(현지시간)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이미지 변신을 할려고 노력 중이다. 최근에 내부고발로 페이스북의 이미지가 큰 손상을 입었다.
왜 메타?
메타라는 이름은 메타버스에 따왔다. 저커버그는 전부터 온라인과 AR·VR을 뒤섞어 사람들이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메타버스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해왔다. 메타버스가 차세대 주요 소셜 플랫폼이며 몇몇 정보기술(IT) 기업들이 향후 10여년에 걸쳐 성장하기로 계획을 세웠다.
내부고발
"페이스북에서 존재감을 키우는 가장 쉬운 방법은 분노와 증오다.", "페이스북은 세상에 미치는 영향보다는 수익성을 우선시한다","유명인의 인종 혐오 발언이나 가짜 뉴스 게시물을 방치했고, 청소년의 자살률을 높이는 특정 게시물도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명 변경은 또 페이스북이 증오 발언과 허위 정보, 극단주의적 사상을 유포하고 10대들의 정신건강에 해를 끼쳤다는 내부 고발자의 폭로로 불거진 비판 여론과 거리를 두려는 시도로도 해석된다.
반응형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키마이라 뜻 등장인물 제작사 넥플릭스 제작사 줄거리 (0) | 2021.10.31 |
---|---|
코리아세일페스타 최대 80% 할인 (0) | 2021.10.31 |
뫼비우스 검은태양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정문성 박하선,뫼비우스 뜻 (0) | 2021.10.30 |
로블록스 주가 메타버스 주식 투자 오징어게임 코인 미국 인기 대단 한국은? (0) | 2021.10.30 |
멤버데이(Member days) 나이키 온라인스토어 55%할인 운동화 맨투맨 사카이 언더커버 (0) | 2021.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