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글

오디오북 ,e북,책앱 좋을까? 밀리의 서재, 킨들 한달 사용 후기

이슈녀 2022. 4. 4. 22:55
반응형
반응형

책을 좋아하거나 마음의 양식을 키우고 싶은 사람한테 필요한 앱이라고 할 수 있는 책앱 과연 좋을까? 저는 참고로 밀리의 서재라는 앱에서 한달동안 사용해봤습니다. 물론 밀리의 서재 뿐만 아니라 다른 앱도 많이 사용했습니다. 최근에 사용한 앱이 밀리의 서재일뿐 절대 광고가 아닙니다. 단점도 이야기 할 것입니다.

 

 

 

 

완독률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생소했다!

우리가 책을 살때 보통 얼마나 이 책을 구매했나를 보지만 얼마나의 이 책을 완독했는지 볼 수는 없었다. 확실히 알 수있는 수단도 없다 하지만 오디북이나 E-book같은 경우에는 수확적으로 계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안좋은 인식 편견

 

글쓴이는 20대이다. 그래도 e-book에 대한 편견이 많았고 안 좋은 인식이 있었다. 핸드폰으로 책을 보다 공부에 도움에 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사실 익숙하지도 않았고 종이책을 보는게 더욱 편안하다라는 생각을 했다.

 

 

책을 빨리 넘길 수 있다!

이해가 안 갈 수는 있는데 책을 넘길 때 우리는 책을 한장 한장 넘겨야한다. 하지만 핸드폰으로 책을 읽을 때는 터치 한번으로 다음장을 넘어갈 수 있다. 엄청나게 빨리게 책을 넘길 수 있어 책 읽는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다.

 

오디오북은?

잠을 잘때 오디오북을 틀어 놓고 자면 너무 좋았다. 밀리의 서재는 솔직히 영어원서가 많이 없어서 아쉬웠다. 거의 아이들을위한 동화책 영어원서다. 킨들에는 영어원서가 진짜 많이 있고 오디오북도 많이 있다. 집에 아이가 있는 분들에게는 진짜 좋은 것 같다. 글쓴이 어렸을 때는 어머니께서 라디오로 동화책 cd를 넣어서 들려 주셨는데 이제는 그걸 필요없이 핸드폰 하나로 여러가지 e-book을 다운로드 받아서 틀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안좋았던 점?

눈이 좀 많이 아프다. 글쓴이는 눈에 라섹수술을 해서 눈에 피곤을 잘 느끼는 편이다. 솔직히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 유튜브, 게임 등등 을 하며 핸드폰을 하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니 좀 아이러니 했다. 

 

 

종이책의 역사는 너무나 길다.

 

종이책의 역사를 생각하면 너무나 긴 시간이다. 종이와 함께 진화를 했다고 해도 틀린 말을 아니다. 그만큼 우리는 종이책에 익숙하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종이 책으로 낙서를 하면서 공부를 할 수도 있도 직접 연필도 글을 쓰고 밑줄을 그릴 수 있는 종이 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