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쇼츠를 이번달 부터 시작했다. 동영상을 만드는것은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쇼츠 영상은 어렵지도 않고 쉽게 만들을 수 있어서 유튜브 초보자에게도 너무나 입문하기 쉽다.
유튜브 쇼츠란?
YouTube Shorts는 스마트폰과 YouTube 앱의 Shorts 카메라만 있으면 누구나 새로운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YouTube의 Shorts 동영상 제작 도구를 사용하면 다중 세그먼트 카메라로 최대 60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한지 거의 한달 쇼츠만으로도 구독자를 많이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쇼츠를 구독자가 중요하지 않고 조회수가 수익의 기름길이다.
유튜브 쇼츠 펀드란?
YouTube Shorts Fund는 창의적인 자신만의 Shorts 동영상을 만들어 YouTube 커뮤니티에 즐거움을 선사한 크리에이터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1억 상당의 기금입니다. 매달 수천 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기금에서 Shorts 보너스를 받을 자격이 있음을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자신만의 이야기
보통 나의 일상이나 요리 등등 을 올리고 있다. vlog도 올리는 편인데 조회가 높진 않다 하지만 쇼츠를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것 같다. 조회수도 일반 영상에 비해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인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iS-q-BVRy2o-_96MiEY5Q/featured
쇼츠의 가능성
올해 말에 쇼츠의 광고를 붙일 예정이라고 유튜브측에서는 발켰다.
그러므로 쇼츠로 더 많은 수익이 창출될 것이라고 보인다.
하지만 공개 동영상의 시청 시간에 쇼츠는 포함되지 않는 점이다.
유튜브가 이부분은 개선 할지는 아직 모르겠다. 현재까지는 일반영상 시청시간만 포함된다.
콘텐츠 중요성
콘텐츠를 정해서 동영상을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한다. 글쓴이는 솔직히 다른 유튜버보다는 조회수가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는 편이다 여러분들이 더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링크를 통해 나의 채널에 들어가면 진짜 별거 아닌 것들이다.
자신이 계속 만들 수 있는 컨셉의 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너무 숫자에 미련 가는 것은 안좋다고 생각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iS-q-BVRy2o-_96MiEY5Q/featu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