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글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이슈녀 2021. 10. 6. 00:03
반응형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공동인증서 또는 카카오, 통신사 PASS, 삼성 PASS 등 민간전자서명을 통한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재발급 신청 시 사유에 따른 수수료와 주민등록증 사진 규격인 가로3.5cm*세로4.5cm의 사진이 필요하며 JPG 파일만 첨부가능합니다.

 

 

 

  1. 정부24 > 서비스 검색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신청서비스 선택
    검색된 신청서비스 중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신청내용 및 확인사항
    주소, 연락처, 재발급사유 등의 신청내용과 확인사항의 필수내용을 입력합니다.
  2. 신청서비스 선택
    검색된 신청서비스 중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3. 신청내용 및 확인사항
    주소, 연락처, 재발급사유 등의 신청내용과 확인사항의 필수내용을 입력합니다
  4. 구비서류 및 수령방법
    사진규격에 맞는 증명사진을 첨부하고 수령방법 및 기관을 선택합니다
  5. 신청하기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 확인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고 곌제 등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및 수령방법
사진규격에 맞는 증명사진을 첨부하고 수령방법 및 기관을 선택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 확인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고 곌제 등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주민등록증 재발급 사유가 ‘주소 변경 칸 부족’인 경우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첨부사진은 6개월 이내 촬영한 것이어야 하며, 모자 등을 착용하지 않은 상반신 사진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의 경우 주민센터 방문신청을 해야 하며, 사진 1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반응형